다선뉴스

[주간날씨] 한파특보 이어지며 영하 10도~15도 유지...북서쪽 찬 공기 유입 눈 비 예보

김승호 | 기사입력 2022/12/19 [14:26]

[주간날씨] 한파특보 이어지며 영하 10도~15도 유지...북서쪽 찬 공기 유입 눈 비 예보

김승호 | 입력 : 2022/12/19 [14:26]

▲ [주간날씨] 한파특보 이어지며 영하 10도~15도 유지...북서쪽 찬 공기 유입 눈 비 예보

 

[한국다선뉴스] 우수정 기자 = 월요일인 오늘(19일) 날씨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중부 지방과 일부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아침 기온이 중부 지방은 -15도 내외, 남부 지방은 -10도 내외를 보이며 매우 춥겠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서부, 제주도에는 오늘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에는 늦은 오후 한때 다시 눈이 내리겠으니 눈으로 인한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일(화) 낮부터 점차 평년 수준으로 기온이 오르겠으며, 추위가 잠시 주춤하다 21일(수)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일부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눈이 그친 뒤에는 다시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눈 소식은 없을 것으로 보여 '화이트 크리스마스' 는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우리나라로 유입된 찬 공기로 인해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온과 난방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한국다선뉴스 #한파 #크리스마스 #날씨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