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임수만 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17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내실 있는 감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기획재정위원회는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난 11월 4일 동두천시 지역균형발전사업인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건립 현장 등의 현지 확인을 시작으로,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기획조정실 등 5개 기관에 대한 감사를 15일까지 진행하였다. 감사를 통해 소관 분야와 도정현안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추진사업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우수한 시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세부적으로는 ▲ 획기적이고 실질적인 인구정책 실행 ▲ 道 조례에서 포괄 위임한 시행 규칙 제정 촉구 ▲ 이태원 참사와 같은 대형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골목길과 불법건축물 점검 등 특별감사 실시 ▲ 북한이탈주민의 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관리 시스템 재점검 ▲ 지역균형발전사업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 제언 등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한 사항까지 면밀하게 감사를 진행하였다.
지미연 위원장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예산, 감사, 균형발전, 평화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이 오늘의 우수위원회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하며 “우수위원회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