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는 12월 15일 2022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및 활동 보고회를 포천 허브아일랜드 아테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등 90명이 참석해 2022년 진행한 동협의체의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 동안 수고한 위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일정으로 1부에서는 각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2년 주요 사업 활동 보고와 우수위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포천 허브아일랜드의 체험 프로그램인 족욕 스파와 라벤더베개 만들기를 통해 위원 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재 복지국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열심히 활동해 주신 위원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동협의체 활동에 힘써주시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의 그늘을 환하게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활동하는 마을 중심 인적안전망으로 지역 내 숨어있는 복지사각지대 위기이웃 발굴 및 지역자원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5기 위원 2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