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서영복 기자 =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고양시민이 직접 정원을 꾸미는 정원 문화 확산 사업 「2022 하반기 시민 참여정원」의 참가자를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11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개최된 시민 참여정원은 2022년 상반기까지 총 5회차 동안 234개팀, 약 1,000여명이 참여하여 참가 시민과 관람객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시민 참여정원은 일산 호수공원 메타세쿼이아 광장에 총 30개가 조성될 예정이며,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2고양가을꽃축제와 연계하여 ‘가을심기 - 여정 끝에 만난 정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시민 참여정원은 신규 참가자를 위한 가드닝 교육, 참가자 간 멘토링, 재생 화분 오브제 제공 등 다양한 참가자 지원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시민 정원사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운영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2022고양가을꽃축제와 함께 일산호수공원에서의 가을 정취를 담은 정원이 시민들의 손에서 어떻게 탄생할지 기대된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접수 기간 내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등 소정 양식을 이메일(flowersimmy@naver.com) 또는 꽃박람회 재단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상세 내용 및 양식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 또는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