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23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포럼 개최

김승호 | 기사입력 2024/08/22 [16:55]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23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포럼 개최

김승호 | 입력 : 2024/08/22 [16:55]

▲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23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포럼 개최  © 선임기자 김승호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선임기자 =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상임대표 김은순)는 오는 8월 23일(금) 수원컨벤션센터 4층 동행존(401호~402호)에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참여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가다’를 주제로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고진석 회장이 ‘SDGs 달성을 위한 탁월한 파트너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 사회성과측정 및 보상사업 제도화 소개’를 발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 ‘변화의 시기에 우리의 역할’을,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와 블록체인’에 대해 강연이 진행된다.

 

개막식에 이어 오후에도 수원컨벤션센터 동행존(401호~402호)에서 하남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 사회적기업협의회 등의 주관으로 지역 네트워크 행사가 진행된다.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김은순 상임대표는 “이번 경기도 사회적기업협의회 포럼을 계기로 그동안 사회적기업들의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도 지역의 사회적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연대하고 협력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상을 더 이롭게, 경제 패러다임을 바꿀 큰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조직, 시군 중간지원조직, 투자사, 협력기관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 110여 개를 개설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의 향후 역할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플라스틱을 비롯해 재활용이 어려운 일회용품을 최소화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개최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