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트벙커B39 몰입형 실감콘텐츠 지역작가展 열어‘Finally Meet You : 당신을 만나다’ 미디어 파사드 형식 작품 전시회. 몰입형 실감콘텐츠 영상작품 및 영상 속 실제작품 전시현장 동시 관람 기회
아트벙커는 부천을 기반으로 왕성히 활약 중인 40인의 시각 예술인을 초대하여 올해 첫 지역작가전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는 부천지역 시각 예술인을 비롯하여 지역 사진작가,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
작가들의 작품을 사진작가가 촬영하고 보정 및 편집을 거쳐 디지털화해 그 결과물로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이 몰입형 실감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로 재해석된 작품을 미디어 파사드 형식으로 선보인다.
이와 동시에 영상 속에 담긴 실제 작품들을 전시 현장에서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로, 지난 주말에는 가족 동반 3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아트벙커의 환상적인 전시회를 체험했다.
주로 미디어아트와 설치미술 장르를 기반으로 전시를 선보이는 아트벙커는 기존 예술장르를 유지하며 영상에 담긴 작품들인 평면, 입체, 서예, 문인화 등 총 74점의 작품도 함께 전시해 기존의 전시 형태를 벗어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이게 됐다. 또한 아트벙커는 과거 쓰레기 소각장이었던 공간의 특수성을 활용하여 유명가수의 광고 및 뮤직 비디오 촬영,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 받으며, 예술성과 공공 복합문화 공간으로 기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역작가 40인 명단 강금숙, 강희수, 고형재, 구원선, 김경숙, 김미연, 김상옥, 김영배, 김용숙, 김은지, 김인옥, 김정임, 김태전, 도은, 류제봉, 리도겸, 박상기, 박윤이, 박진희, 박태연, 백규현, 손지연, 양혜수, 염동기, 유은영, 윤미옥, 이금순, 이상화, 이선미, 이성주, 이숙희, 이유경, 장금수, 장대식, 전윤성, 정덕순, 정해순, 조원복, 함승희, 허은화 사진작가 : 김진혁(스튜디오 필로) 미디어 아티스트그룹 : 웨이이(Wayy)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