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의왕시 드림스타트‘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운영

- 미래진로 프로그램,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 -

최영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23:39]

의왕시 드림스타트‘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운영

- 미래진로 프로그램,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 -
최영식 기자 | 입력 : 2022/07/27 [23:39]

▲ 드림스타트‘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운영© 최영식기자 

 

[한국다선뉴스]최영식 =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아동대상으로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의 올해 중점사업인 꿈 찾고(Go), 미래 잡(Job)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드론과학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이 참가하여 주말을 이용해 3개 반으로 운영해 왔다.

 

8주간 진행된 드론교실은 드론 프로그래밍과 블록코딩, 드론 조종 방법 등을 7주에 걸쳐 비대면 줌 수업으로 진행하고, 마지막 8회 차 수업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드론으로 관내 실내체육관에서 드론 날리기 현장 실습체험을 실시해 대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드론교실에 참가한 한 아동은 택배로 받은 미니드론과 수업용 노트북, 교재 등을 보고 놀랐고, 내가 프로그래밍한 드론을 직접 날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즐거워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미래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꿈 찾고(Go), 미래 잡(Job)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는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아동들이 미래의 희망과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키자니아 서울을 탐방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올 여름방학에는 꿈 찾고(Go), 미래 잡(Job)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은 파티시에 로이코딩 등을 추가로 진행해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