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의정부시장과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의정부시공무직노동조합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의정부시 노․사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와 양 노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청렴한 의정부시를 만들고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청렴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청렴저해 관행이나 제도의 적극개선 △청렴시정을 위한 노조 의견의 시책 반영 △의정부시 청렴시책 추진에 노조의 적극 협력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사 공동노력 등이며, 이를 위해 노․사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노력할 것을 협약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체결된 청렴실천 협약이 노․사가 뜻을 모아 공동의 목표를 향한 힘찬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노조와 많은 청렴 활동들을 함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청렴 문화가 더 깊고 단단히 뿌리 내려 우리 의정부시가 청렴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청렴도시 구현에 전력을 다할 예정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등을 토대로 조직역량강화, 반부패 청렴인식 개선, 부패방지시스템 강화 등 3대 전략 18개 세부사업을 마련하여 의정부형 청렴정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