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매니저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 성료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7/06 [17:43]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매니저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 성료

김승호 | 입력 : 2022/07/06 [17:43]

   ▲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매니저 상반기 간담회 및 보수교육 성료

 

[한국다선뉴스] 고운비 기자 =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30일, 자원봉사자 30여명이 모인 가운에『거점센터 매니저 상반기 간담회 및 3차 보수교육』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던 그동안의 형식을 깨고 2년 만에 전체 매니저(자원봉사자)가 대면으로 모이는 자리가 되었다. 12개 거점센터에서 활동 중인 매니저들은 지역 내 자원봉사 참여활동의 증진을 위해 2022년 상반기 거점센터 운영현황을 공유하며 하반기 활동 변화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올해 상반기 거점센터 운영 결과, 1365 자원봉사포털 회원가입 및 아이디 확인요청이 98명, 자원봉사 상담 661건, 비대면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운영 등으로 총 거점센터 방문자가 857명으로 집계되었다. 매니저들은 지역주민의 자원봉사 욕구를 체감하며 거점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보수교육 그룹 게임하고 있다

 

간담회 후 이어진 보수교육에서는 ㈜코리아에듀 임지연 강사가 『소통하는 리더로서의 변화,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하였다. 컵 옮기기 등 그룹 게임을 통해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소통함의 중요성과 각자의 서로 다른 역량이 단합과 협업을 만들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거점센터 매니저 봉사단의 팀워크와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과 보수교육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며 “자원봉사 생태계의 모세혈관과 같은 거점센터가 고양시 지역사회에 건강한 자원봉사 혈액을 공급할 수 있도록 매니저들과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