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2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수상“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 위해 도정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생생한 의정활동 펼치겠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방재율 의원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표 기자 =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이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은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인협회 등이 주관하여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방재율 위원장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는 교육기획위원회에서 활동하며, 학생 ․ 교사 ․ 학부모의 권익과 복지향상에 주력하고, 교육 주체 간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경기도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후반기에는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위원회 차원의 많은 역량을 기울였다. 또한,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와 경기도민 모두의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에 땀 흘려왔다”고 말했다.
이어“오늘 수상은 도민 대변자로서 늘 도민과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도정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생생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특히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재율 위원장은 2020년 7월부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단’공동단장으로도 활동하며,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 운영 지원, 역학조사 활동 지원 등 감염병 대응체계 예산 확대 지원 등 재난 극복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