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신산초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 건립최초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신산초 부지 내 광탄도서관 건립
[한국다선뉴스] 최영식 기자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28일 파주시 최초의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신산초등학교 부지 내에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을 건립하여 개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행정과장 등을 비롯하여 파주시장, 국회의원 및 시의원, 지역주민, 도서관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파주교육지원청은 광탄지역의 교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건립에 필요한 부지를 무상 제공하였다.
생활SOC복합화 사업이란 학교 부지 내에 학생교육과 지역주민 생활에 필요한 교육·문화·복지·체육 등과 같은 공공에 관련된 시설을 복합적·입체적으로 설치·운영함으로써,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 연계를 맺고 공존하도록 하는 학교시설의 모델을 말한다. 이를 통해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복지시설을 확충하고 학교 교육 환경의 질적 개선 및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광탄도서관은 2022년 6월~8월 말까지 시범운영 되며, 1층은 어린이 자료실, 2층은 청소년 일반자료실로 사용되고 3층은 창작실로 활용하여 다양한 독서교육 및 생활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산초등학교에 생활SOC복합화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광탄도서관이 신산초를 비롯한 광탄면 학생들의 교육 활동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 활동에 기여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