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우수정 기자 = (재)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이사 김운영)는 지난 28일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에서 어르신 30분을 초청하여 꽃꽂이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르신 대상 화훼문화 확산과 플라워북카페 이용 홍보·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초청 참여 및홍보와 고양꽃전시관 플라워아카데미(한국꽃예술학원)의 교육 협조를 통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로 추진되었다.
이벤트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약 한 시간 동안 다양한 꽃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 알아본 후 여러 가지 꽃으로 바구니를 꾸미며 스트레스 해소, 정서 안정, 대·소근육 운동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원예 활동을 체험하고, 고양꽃전시관 플라워북카페의 다양한 실내 시설을 이용하며 다함께 즐거운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한분 한분 향기로운 꽃과 같이 아름다운 체험으로 기억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화훼 문화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꽃박람회재단은 화훼 문화 확산과 플라워북카페 활성화 및 시민 이용 홍보를 위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