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고양산업진흥원, 29일 중소기업 대상 빅데이터 활용 세미나 개최  

2021년 사업 성과 공유 및 데이터 해석 능력과 활용 역량 강화 세미나 진행 예정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3/25 [12:24]

고양산업진흥원, 29일 중소기업 대상 빅데이터 활용 세미나 개최  

2021년 사업 성과 공유 및 데이터 해석 능력과 활용 역량 강화 세미나 진행 예정 
김승호 | 입력 : 2022/03/25 [12:24]
[한국다선뉴스] 고운비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오는 29일(화) 오후 2시에‘고양시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및 세미나’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와 진흥원이 추진한‘2021년 고양시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의 우수 성과 사례를 공유하고 빅데이터 주제 세미나를 개최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 사업 소개 ▲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지원 사업 영상 시청 ▲ 우수 사례 기업 참여 후기 ▲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세미나 ▲ 질의 응답 및 참석자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된다.
 
‘고양시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과 데이터 전문기업을 매칭시켜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활용하여 기업의 마케팅 전략 도출, 신제품 개발,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및 공정 개선 등에 대해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 중소기업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데이터 분석과 활용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