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일산서부경찰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개최

청소년 치안리더, 학생중심 또래보호 활동 전개

서영복 | 기사입력 2022/06/10 [12:24]

일산서부경찰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개최

청소년 치안리더, 학생중심 또래보호 활동 전개
서영복 | 입력 : 2022/06/10 [12:24]

▲ 일산서부경찰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개최  © 김승호 발행인

 

[한국다선뉴스] 서영복 기자 = 일산서부경찰서(서장 김상희)는, 덕이중학교에서 안전한 학교 구현을 위해  찾아가는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에 밝혔다. 

 

발대식은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지도교수,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등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및 기념품 전달과 더불어 또래지킴이로서의 역할과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등 활동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장래희망이 경찰관인 이모(3학년)군이 “우리학교의 경찰이라는 생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는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발대식 행사가 끝난 후 첫 활동으로 학교주변 순찰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하면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으로서의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교내순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중심의 학교폭력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또래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상희 경찰서장은“명예경찰소년소녀단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또래 학우들에게 모범이 되어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학교폭력예방에 적극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소년 치안리더, 학생중심 또래보호 활동 전개  © 김승호 발행인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