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약중심] 김은혜 후보, 중소기업 공약 발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놓겠다"스마트오피스 플랫폼 구축, 제로금리 대출 확대 등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2일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를 만들고,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성장 및 인재 양성, 디지털 전환 지원 등에 초점을 둔 중소기업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019년 기준 경기도 내 중소기업은 전국의 24.7%로 중소기업이 가장 많은 광역단체”라 강조하면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기업지원 성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 재택근무 환경조성 지원 ▲중소기업 재정 지원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등을 약속했다. 먼저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도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원격 근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주거지 인근 공유오피스‧빈 사무실‧카페‧교회 등의 공간에 재택근무 환경을 공유하고, 사용료를 지급하는 ‘우리동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후보는 스마트공정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녹색 전환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및 개별공장 직접단지에 스마트 그리드를 도입하고, 탄소중립 R&D 혁신 주도 및 IT기술 융합 비즈니스 모델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