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기획-공약중심] 김은혜 후보, 중소기업 공약 발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놓겠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 구축, 제로금리 대출 확대 등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5/23 [00:21]

[기획-공약중심] 김은혜 후보, 중소기업 공약 발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놓겠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 구축, 제로금리 대출 확대 등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
김승호 | 입력 : 2022/05/23 [00:21]

   ▲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2일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를 만들고,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성장 및 인재 양성, 디지털 전환 지원 등에 초점을 둔 중소기업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019년 기준 경기도 내 중소기업은 전국의 24.7%로 중소기업이 가장 많은 광역단체”라 강조하면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기업지원 성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 재택근무 환경조성 지원 ▲중소기업 재정 지원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등을 약속했다. 먼저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도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원격 근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주거지 인근 공유오피스‧빈 사무실‧카페‧교회 등의 공간에 재택근무 환경을 공유하고, 사용료를 지급하는 ‘우리동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코로나19 등으로 종업원이 감소한 중소기업이 재고용을 추진하면 지방세 감면 및 투자 조세감면 추가 확대, 정부 수수료 등 부담금 감면, 국세 납부 유예 등 재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장기 상환이 가능한 ‘제로금리 긴급 대출’을 확대해 중소기업의 숨통을 트이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후보는 민간 전문 엑셀러레이터와 협업체계는 물론 성장지원 다각화를 모색하고, 혁신 역량이 있는 중소기업과 스케일업 거버넌스 구축으로 도내 유니콘 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중소기업 인재 양성과 디지털 전환 지원’도 적극 추진한다. 무료 ICT 디지털 학교 설립을 위해 S/W 교육기관인 ‘경기도형 에꼴42(교사 없는 자기 학습, 수평적인 프로젝트 학습으로 창의적인 혁신인재 양성)’ 설립하고, 연 2천명의 S/W 개발자를 배출하겠다는 목표다. 해당 수료자는 경기도 내 스타트업과 강소기업에 추천하는 등 취업 연계성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김 후보는 스마트공정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녹색 전환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 및 개별공장 직접단지에 스마트 그리드를 도입하고, 탄소중립 R&D 혁신 주도 및 IT기술 융합 비즈니스 모델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는 “엄중한 경제상황과 각종 규제 부담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내일을 설계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시급하다”면서, “도지사 취임 이후,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 복원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