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기획-공약중심] 이재준 ‘수도권 제2무역센터’로 경제신도시 완성

이 후보, 고양특례시 핵심 1호 공약 발표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5/17 [19:06]

[기획-공약중심] 이재준 ‘수도권 제2무역센터’로 경제신도시 완성

이 후보, 고양특례시 핵심 1호 공약 발표
김승호 | 입력 : 2022/05/17 [19:06]

 

   

▲ 이재준 ‘수도권 제2무역센터’로 경제신도시 완성...이 후보, 고양특례시 핵심 1호 공약 발표

 

[한국다선뉴스] 김영윤기자 =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 17일, 핵심 1호 공약으로 ‘수도권 제2무역센터 유치 추진’을 발표하고 경제신도시를 완성하겠다고 천명했다.

 

이재준 후보가 발표한 5대 핵심 공약 중 1호 공약은 고양시를 자족도시로 만들기 위한 정책공약 중 하나다.

 

제2무역센터 유치는 남북 교류 및 통일을 대비하고, 중국과 러시아와 무역 거점도시의 기반도 동시에 만드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재준 후보는 “제2무역센터의 입지는 CJ 라이브시티 랜드마크타워 및 킨텍스 지원시설 부지나 또다른 시 소유부지를 무상 제공하는 것도 적극 검토할 수 있다”며 “건축비는 한국무역협회와 경기북부 민간경제단체(상공회의소 및 기업경제인협의회 등) 협업사업으로 추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올해 12월까지 민간 추진기구 구성 및 조례 제정을 완료하고, 2023년 12월경까지 한국무역협회 유치를 협의하면 가칭 ‘고양무역센터’를 27년 12월까지 완성할 수 있다”며 공약 실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제시했다.

 

이 후보는 그 밖에 ‘수도권 제2무역센터 유치 추진’ 공약에 소요되는 예산은 전액 민간자본으로 조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재준 후보는 “고양시 특정 지역에만 치우친 개발이 되지 않도록 제2무역센터 유치와 더불어 40여만 평에 달하는 창릉신도시 개발과 대곡역세권 중심업무지구 개발도 균형되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