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부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임수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0:57]

부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임수만 기자 | 입력 : 2022/12/05 [10:57]

▲ 부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승호 발행인

 

[한국다선뉴스] 임수만 기자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0일, 시 이정배 도로사업단장, 도로사업단 부서장 등 관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 관한 법률』에 의거해 5년마다 추진하는 용역으로, 지난 4월 19일에 착수해 그간 착수‧중간보고회를 통한 자전거 관련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실질적인 적용 및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정책 방안과 방향성이 제시된 용역으로 추진됐다. 

 

특히, 이번 용역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및 편의 증진 계획을 포함하여 선제적 시민 안전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미래지향적인 방안을 중점에 뒀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향후 부천시 장기발전 계획에 담아 ‘생활 속 자전거 문화도시 부천’을 단계적으로 가시화할 계획이다. 

 

시 한웅수 가로정비과장은 “이번 용역 결과를 충분한 검토를 거쳐 향후 5개년 부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과 부천시 장기발전계획을 연계 추진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생활 속 자전거 문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