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기 수료식 개최

최선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5:21]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기 수료식 개최

최선규 기자 | 입력 : 2022/11/29 [15:21]

 

▲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기 수료식 개최  © 최선규 기자

 

[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와 경민대학교(홍지연 총장 직무대리)는 11월 28일 경민대학교 아가페홀에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5064) 인생 재설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4개 프로그램(커피바리스타, 부동산경매재테크, 유품정리사, 그림책놀이상담사)을 운영해 총 9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은 중장년(5064)의 행복한 미래설계와 생애전환 준비를 돕는 재사회화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진로상담, 취·창업 연계, 커뮤니티(동아리) 활동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행복캠퍼스 센터장을 겸직하고 있는 김환철 산학협력단장은 “한학기 동안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감사의 말과 더불어, 2023년에도 의정부 및 경기북부 지역의 중장년들에게 제2의 인생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촉매재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3개월간 성실히 교육과정에 참여해 수료식을 갖게 된 모든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해 의정부시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2기 수료식 개최  © 최선규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