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의정부시,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부문 ‘우수상’ 수상

최선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05 [09:46]

의정부시,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부문 ‘우수상’ 수상

최선규 기자 | 입력 : 2022/11/05 [09:46]

 

        ▲ 의정부시,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부문 ‘우수상’ 수상  © 최선규 기자

 

[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3일, 한국FM(Facility Management·시설관리)학회에서 주최하는 ‘제23회 한국FM 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선 8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과 함께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시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공인프라를 배려하고, 수락산, 중랑천 등 시가 보유한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보행자 중심의 걷고 싶은 명품도시를 실현하고자 힘쓰고 있다.

 

동네에서부터 작은 변화들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범죄예방 방범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해 한국FM대상에서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FM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적용해 탁월한 경영으로 그 성과가 뛰어난 자(단체포함)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으며, 도시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의정부시 범죄예방 방범시설 지원사업’은 범죄취약가구에 방범시설(방범창)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우수사례로 꼽혔다.

 

해당 사업은 의정부경찰서와 협업해 관내 핫스팟 지도 분석을 통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방범창을 설치를 지원해 침입범죄를 예방한 사업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디자인 사업을 발굴해, 의정부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디자인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의정부시, 제23회 한국FM대상 도시디자인부문 ‘우수상’ 수상  © 최선규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