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송도 벤치마킹 실시

차별화된 브랜드 자원 발굴 위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우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0/29 [10:38]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송도 벤치마킹 실시

차별화된 브랜드 자원 발굴 위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우수정 기자 | 입력 : 2022/10/29 [10:38]

 

[한국다선뉴스] 우수정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가 지난 10월 27일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 연구를 목적으로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의 G타워, 트라이보울 및 센트럴파크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국제도시로의 브랜딩을 우수하게 진행하고 있는 송도를 방문하여 고양시에 적용가능한 도시브랜드 전략 및 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먼저 송도 G타워 홍보관을 방문하여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투자유치기획과와 미디어문화과 담당자들로부터 송도 관련 현황 및 국제도시로의 도시브랜딩 전략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그 이후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트라이보울을 방문하여 고양시 도시브랜딩을 위한 브랜드자원 발굴 및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을 맡은 송규근 의원은 “국제도시로의 브랜딩을 우수하게 진행하고 있는 송도의 사례가 고양시 도시브랜딩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자원 발굴로 도시위상과 품격을 높여 시민들께서 고양시민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송규근 의원이 회장, 원종범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김해련, 정민경, 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