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고양시 드론 산업 정책 수립의 방향성 모색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관내 현장답사 실시

임수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23:15]

고양시 드론 산업 정책 수립의 방향성 모색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관내 현장답사 실시
임수만 기자 | 입력 : 2022/10/21 [23:15]

▲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관내 현장답사 실시  © 김승호 발행인

 

[한국다선뉴스] 임수만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회장 임홍열)’가 지난 10월 19일 고양시 드론산업 정책 수립의 방향성 모색을 목적으로 덕은동 대덕드론비행장과 화전동 고양드론앵커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답사는 고양시 드론 관련 시설들을 직접 확인하여 드론산업 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고양시 드론 산업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고양시 드론산업팀 담당자들과 동행하여 먼저 대덕드론비행장을 방문하고 현황 및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이후 고양 드론앵커센터로 이동하여 건설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회장을 맡은 임홍열 의원은 “관내 드론 관련 시설을 방문하여 고양시 드론 산업 현황을 확인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내년 상반기에 국내 최대 실내 드론 비행장인 고양 드론앵커센터(총 사업비 140억)가 개관하는 만큼 드론 산업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계속 고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임홍열 의원이 회장, 박현우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권용재, 김학영, 안중돈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