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2고양가을꽃축제, 10월 10일 폐막‘일산호수공원에서의 가을꽃여정, 약 64만 명 다녀가’
[한국다선뉴스] 우수정 기자 = (재)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10월 1일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 ‘2022고양가을꽃축제’가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10월 10일 폐막했다고 밝혔다.
약 64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 고양가을꽃축제는 시민과 화훼 농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친화 축제로 가을 화훼 및 정원 전시를 연출하고 관람객 유치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다. 플라워마켓의 화훼류와 소품 등의 총매출은 1억 6천여만 원 이상, 고양시만의 특색사업으로 진행된 재생 화분 판매는 1백 4십만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전 행사구역 무료 개방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부터 고양 선인장 전시관까지 이어지는 가을꽃여정을 따라 입체적으로 펼쳐졌다. 아름다운 가을꽃이 만발한 주제 정원을 비롯해 다양한 야외 전시와 선인장 미술관, 가을꽃 영화관, 플라워마켓 등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 행사에 새롭게 선보인 ‘줍깅’캠페인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800여 명의 시민이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활동 시간, 비모란 선인장 화분 키트 등의 혜택이 지원되었으며 가을꽃축제를 방문한 방문객과 참여자 모두에게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부여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이번 가을꽃축제는 일산호수공원을 입체적으로 활용하여 공원 내 다양한 장소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가을꽃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 개최될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