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추진협의회 단장, 더민주, 군포2) 의원은 1일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 제5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과 평화협력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먼저 ’22년도 『DMZ 포럼』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로 시작되었다. 경기도에서는 지난 3년간 진행했던 포럼의 부족한 점을 개선하여 ’22년도에는 다양한 전문연구기관·단체 등과 협업하여 포럼의 전문성 제고 및 기획력을 강화하고, 컨텐츠 개선을 위해 학생과 청년 등 MZ세대가 참여하는 세션 신설 및 Let’s DMZ 단위 행사와도 연계하여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Let’s DMZ 사업의 중‧장기 발전 방안으로 조례 개정을 통해 사업추진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것과 Let’s DMZ 사업의 유기적 연계 및 전문성 확보에 대한 의견 교환 등이 이루어졌다.
정희시 단장은 “지금까지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를 통해서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운영 등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제도 개선 검토 등 다각적인 논의를 함으로써 Let’s DMZ 사업이 확대·발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사업이 지속적으로 경기도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되길 바라며, 앞으로 경기도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의회에서도 힘을 실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는 향후 ‘경기도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 활동 보고서’ 제작으로 추진협의회의 활동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