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하는 2022 네이버웹툰최강자전 독자투표 시작!8월 22일부터 독자가 직접 뽑는 2022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독자 투표 시작 총 4회의 독자 투표로 최종 8편 선정
올해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은 예선에서 독자 투표로 50편을 선정한다. 선정된 50 작품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투표를 진행하며, 파이널 라운드 독자 투표의 다득표순으로 최종 여덟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기존의 랭킹전 방식에서 다회차 작품감상을 통한 수상작 선정으로 보다 역량있는 작품을 선정하기 위함이다.
다 득표 작품 순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결정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예선 독자 투표는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선 진출작 약 100편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각 라운드별로 독자 1인당 총 10표를 행사할 수 있으며, 한 작품당 최대 3표를 투표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수상작인 <그림자의 밤>(융 作), <물위의 우리>( 뱁새, 왈패 作), <달로 만든 아이>(온윤 作), 2021년 수상작 <선을 넘은 연애>(서녜 作)는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웹툰계 최강 실력자를 발굴하는 최강자전 독자투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8월 22일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