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장현국 의장, 수원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참석

“이웃의 안전과 생명 지켜온 의용소방대, 깊이 존경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3/29 [19:14]

장현국 의장, 수원소방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참석

“이웃의 안전과 생명 지켜온 의용소방대, 깊이 존경
김승호 | 입력 : 2022/03/29 [19:14]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표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29일 수원소방서에서 개최된 ‘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에 참석에 의용소방대에 축하와 감사를 전했다.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조례’에 근거해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수원소방서 김정함 서장과 의용소방대 주원국 남성연합회장, 정은자 여성연합회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박옥분·안혜영 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수원 의용소방대 활약상 영상 신청 ▲개회사, 기념사 및 유공자 표창 ▲축사 ▲기념식수 명패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 의장은 이 자리에서 축사를 통해 “의용소방대는 위급한 순간,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기꺼이 봉사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 일상을 지탱해 온 숨은 영웅”이라며 “감염병이 확산하는 힘든 시기에도 사회 곳곳에서 시민의 일상을 지켜 온 의용소방대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의용소방대의 날을 제정한 뜻은 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데 있을 것”이라며 “고귀한 봉사 정신으로 이웃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온 의용소방대 여러분께 진심 어린 존경을 표한다”라고 덧붙였다.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업무와 화재예방 업무를 보조하는 민간 소방조직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