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개원"

제9대 전반기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에 김영식 의원, 부의장에 조현숙 의원 당선...5개 상임위원장 선출 및 원구성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7/08 [21:00]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개원"

제9대 전반기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에 김영식 의원, 부의장에 조현숙 의원 당선...5개 상임위원장 선출 및 원구성
김승호 | 입력 : 2022/07/08 [21:00]

   ▲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개원"  (사진 제공 = 고양특례시의회)

 

[한국다선뉴스] 고운비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7월 8일(금)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원 구성을 위한 제26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향후 2년간 고양특례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및 5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하였다.

 

무기명 투표로 실시된 이날 의장선거에서는 재적의원 34명 중 34명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투표 결과 김영식 의원이 총 32표를 얻어 압도적으로 당선되었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조현숙 의원이 투표 참여인원 34명 중 32표를 얻어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 사진제공 =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본보기자



5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문재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송규근 의원, 환경경제위원장 손동숙 의원, 건설교통위원장 김해련 의원, 문화복지위원장 고부미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단 선출 후 실시된 개원식에서 김영식 의장은 “사상초유 여야동수 의회라는 민심의 뜻을 받들어 협치와 상생을 의장역할의 기준으로 삼고 조화로운 의회 운영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말했다. 

 

   ▲ 사진제공 =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본보기자

 

또한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숙원사업을 해결해 나가는 실행력 있는 의회, 시민의 다채로운 요구를 정책에 담아 실현하는 의회, 집행부와는 건강한 협력과 건전한 견제‧비판으로 힘의 균형을 이루는 의회가 되어 진정한 시민의 고양시를 만들겠다.”라며 “시민여러분께서도 고양특례시의회가 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특례시의회는 제9대 전반기 원 구성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으며, 오는 7월 19일부터 7월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제265회 임시회에서 고양시정의 첫 업무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