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김동근 의정부시장 취임식 개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

김동근 시장, PPT발표를 통해 도시 의정부의 비전을 시민들에게 전달

최선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6:21]

김동근 의정부시장 취임식 개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

김동근 시장, PPT발표를 통해 도시 의정부의 비전을 시민들에게 전달
최선규 기자 | 입력 : 2022/07/01 [16:21]

 

▲ 김동근 의정부시장 취임식 개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  © 김승호

 

[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취임식이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의정부시청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1부 공식행사는 김동근 시장이 <10년 후, 의정부는 어떤 도시가 되어야 하나>라는 주제로 ▲걷고 싶은 도시 ▲일자리 도시 ▲문화도시 ▲복지도시 등 도시 의정부의 비전을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비전발표에서 “시민의 삶이 바뀌기 위해서는 도시가 바뀌어야 한다. 도시에 대한 새로운 기준과 방향 설정이 필요하다”라며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부터 작은 변화들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김동근 시장은 단상 앞에서 취임사를 읽는 의례적인 진행방식 대신 PPT 자료화면을 직접 넘기며 참석자들에게 도시 비전을 전달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장이 되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해온 내용들을 시민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비전발표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 김동근 시장, PPT발표를 통해 도시 의정부의 비전을 시민들에게 전달  © 김승호 발행인

 

1부 공식행사가 끝나고 31명의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의정부 시민들의 꿈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다양한 계층·연령으로 구성된 의정부 시민들이 희망하는 의정부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들이 담겼다.

 

2부에서는 시민MC(소풍가는길 신미희 단장)와 공무원MC(자치행정과 김준영 주무관)의 사회로 진행된 <시장에게 바란다>에서는 취임식 참석자들과 공무원들이 적은 메시지를 소개하고 김동근 시장의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MC로 행사의 진행을 맡은 신미희 단장은 “딱딱한 취임식이 아니라,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의정부를 희망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시장이 되어달라”라고 밝혔다.

▲ 2부 순서로 시민MC와 공무원MC 사회로 <김동근 시장에게 바란다> 진행  © 김승호 발행인

 

평소에 불필요한 의전과 의례적인 관행을 거부한 김동근 시장은 시장실에 명패를 없애고 관용차도 SUV로 바꾸는 등 시정 과정에서도 본질에 집중한 혁신행정을 펼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도시를 혁신하기 위해서는 행정부터 혁신되어야 한다. 당연하게 여겨왔던 것들에 대해 질문을 던지겠다.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필요한 방식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나부터 바꾸고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 김동근 시장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실현을 위한 시정 펼치겠다.”  © 김승호 발행인

 

▲ 취임 축하 꽃바구니를 받고 감사하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 김승호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