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콘텐츠웨이브㈜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콘텐츠 서비스 유통을 위한 협력 강화
[한국다선뉴스] 고운비 기자 =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5월 3일(화)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콘텐츠웨이브㈜(웨이브, wavve)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웨이브는 국내 대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국내 OTT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웨이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에 유통사로 참여하며, 선정작 5편을 독점 공개할 계획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사업 기획 및 모집, 운영에 관한 제반 업무 ▲뉴미디어 및 융복합 콘텐츠 발굴 및 제작 지원 ▲뉴미디어 및 융복합 콘텐츠 유통 지원 ▲기타 상호 합의된 업무 등 사업 공동 운영 및 콘텐츠 유통 지원 협력 체계를 구축이다.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사업은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5편(고양시 특화 소재 콘텐츠 3편, 첨단기술 기반 콘텐츠 2편)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은 과제당 1.5억원 이내, 민간 부담금은 총 사업비의 10% 이상 의무 매칭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3일(월)까지 홈페이지 접수로 진행된다. 오창희 원장은 “최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토종 OTT 특화 콘텐츠에 대한 집중 투자 계획을 발표한 만큼 이에 맞춰 고양시에서도 웨이브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발굴제작하여 중소 콘텐츠 제작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