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1일(수), 9월 23일(금) 이틀에 걸쳐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와 어린이집 종사자의 회계업무 처리능력 향상을 위해 관내 모든 어린이집 관리자(원장)를 대상으로 올해 세 번째 비대면 화상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3번째 실시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의 설치·운영자 및 교직원이 영유아보육법령 및 사업지침을 준수하도록 지도하고, 어린이집 등의 운영 시 업무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연중 실시되는 지도·점검의 주요사항을 법령과 연계해 소개했으며, 어린이집의 합리적인 재무회계 관리를 주제로 시행됐다.
오전에는 울산광역시 이순교 주무관이 지도점검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실제 현장에서 적발됐던 처분사례들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한국보육진흥원 김성여 강사가 재무회계 중 지출에 대해 설명하고, 지출 증빙서류에서 관리자들이 실수하는 부분들을 명쾌하게 정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재범 여성보육과장은 “의정부시는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어린이집의 운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에도 계속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어린이집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시행하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