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고양특례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납세자 권리보호 위해 많은 노력 부탁”

김승호 | 기사입력 2022/09/20 [12:34]

고양특례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납세자 권리보호 위해 많은 노력 부탁”
김승호 | 입력 : 2022/09/20 [12:34]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납세자 권리보호 위해 많은 노력 부탁”

 

[한국다선뉴스] 우수정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9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새로 위촉된 고양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지방세 이의신청·과세전적부심사, 고액·상습체납자의 체납정보공개에 관한사항, 세무조사대상자 선정 및 그 밖에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하여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2024년 9월 18일까지 2년이다.

 

고양시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세무사, 공인회계사, 변호사 및 대학교수 등 지방세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전문가 14명과, 고양시 자치행정국장 등 고양시 공무원 3명을 포함하여 총 1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위촉된 위원 중 전성수 공인회계사가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전성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시 지방세 납세자들에 대한 가디언(guardian)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시민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방세 관련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의결로 108만 고양특례시 시민들의 납세권리 보호를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납세자 #권리보호 #한국다선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