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2023년부터 2026년까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비전과 방향 제시
[한국다선뉴스] 임병진 기자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3일(화) 일·쉼지원센터에서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전문가, 시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 제35조에 따라 민관이 4년 주기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할 중장기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역주민 욕구조사 분석결과와 실무분과를 통한 분야별 정책 제안, 분야별 FGI, 시민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도출된 목표, 추진전략, 세부사업에 대한 초안을 보고했다.
시는 앞으로 TF회의 및 주민공고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의회 보고를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계획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최종 계획수립 일정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오늘 중간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하고 복지수준이 향상되는 실효성 있는 계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