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뉴스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

최선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8/13 [09:51]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

최선규 기자 | 입력 : 2022/08/13 [09:51]

 

 

▲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다  © 최선규 기자


 (드론 공모사업 선정 ➡ 집중 호우로 인한 중랑천등 피해시설물 점검에 나서)

 

[한국다선뉴스] 최선규 기자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한 ‘2022년 경기도 드론 실증 공모사업’대상 시로 선정되어 120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도심 내 실생활 속 드론 활용을 위한 사업모델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시군연계형 공모에 선정되어, 2022년 8월부터 4개월 동안 중랑천의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열화상 촬영 분석, 정사 영상 제작, 드론 연계 통신 관제 임무를 시행하게 되는데, 먼저 집중 호우로 인한 중랑천 피해시설물 실태조사에 투입됐다. 

 

의정부시는 장암동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이 비행금지구역으로 드론 비행에 열악한 여건이지만, 드론 업무 수행을 위해 드론 전문인력 10명 확보, 국토부 드론 경진대회 2회 연속 입상, VR 시스템구축 등으로 드론을 선도하는 우수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고정밀 드론 항공 영상을 시의 주요 사업지에 중첩하여 주요 사업지의 이력 관리 및 현장점검에 적용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통신 ․ 관측용 항공 위성 보유국이 되었다. 향후 정확한 위치정보 수신이 가능하여 드론 업무의 비약적인 발전이 기대된다. 중랑천의 드론 관제 적용은 관련 부서 간의 좋은 협업사례라며, 드론이 안전관리, 방재, 관광 분야 등 다양한 업무에서 협업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다  © 최선규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