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문화고등학교, 만화분야 우수인재 양성위한 MOU 체결안양과천 초, 중, 고등학교 맞춤형 교육 및 교육과정 개발 등 협력 강화
[부천=한국다선뉴스] 김해성 기자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과 경기도안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관), 안양문화고등학교(교장 엄홍종)은 8월 8일(월) 오후 4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만화(웹툰) 인재 양성과 직업교육 혁신 및 만화(웹툰)의 가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만화의 발전의 첨병의 역할을 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안양과천 초, 중, 고등학교의 만화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체험학습,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등 만화관련 학교의 진로, 직업교육 등의 협력을 통한 만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과 조직 간 교류를 위해 상호 간의 인적·물적 자원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며 체험학습 추진, 만화관련 강의를 위한 인적자원 제공 등 구체적인 사안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기관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만화 인재 양성과 교육 현장의 직업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의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학생들에게 상상력의 나래를 달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양문화고등학교 엄홍종 교장은 “오늘 협약이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성과를 위하여 교류를 확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진흥원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458751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다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