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광고설정

[KDSN] 촛불행동 "윤석열을 탄핵하고 민주와 평화를 지키자" 호소문 발표
▲ 촛불행동 "윤석열을 탄핵하고 민주와 평화를 지키자" 호소문 발표
  [한국다선뉴스] 김승호 대기자 = 시민단체 촛불행동이 주관한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61차 촛불대행진’은 10월 전국집중대회로 서울 대학로에서 시작 숭례문 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전국 65개 지역과 미국, 중국, 독일 등 지구촌 곳곳에서 모인 촛불시민의 숫자는 주최측 추산 5만여 명이다. 그리고 이들은 행진과 본대회 내내 “윤석열 탄핵”을 외쳤다.

이에 대회가 끝난 뒤 촛불행동 대표단은 '범국민 항쟁으로 윤석열을 탄핵하고 민주와 평화를 지키자'라는 제목으로 '특별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 호소문에서 “최근 진행된 보궐선거 결과는 윤석열 정권에 대한 분노한 민심의 표출이었다"며 "그것은 탄핵열풍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자들(윤석열 정권 핵심들)은 앞으로도 자신에 반대하는 모든 국민들을 적으로 돌리고 폭정에 폭정을 더해 갈 것"이라며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은 명백한 범죄 집단이다. 이자들을 완전히 진압하고 민주와 평화를 되살리자"고 말했다.


한편 전국 곳곳의 촛불행동 지부, 지부 출범을 준비하는 대표단 40명도 이날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각 지역에서 ‘윤석열 탄핵’의 기세를 높여나가겠다는 결심을 밝혔다.


#촛불행동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